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Mac AjaXplorer 업로드 크기 변경

AjaXplorer를 설치하고 각 부분에 대해 설정을 정리하는 도중 업로드 크기가 32M으로 설정되어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다.

간단히 php.ini안의 post_max_size와 upload_max_filesize 만 4G로 변경하려고 하였다.


MAMP에서 상단 Webstart 단추를 클릭하면 나오는 PHPinfo page에서 php.ini의 위치를 찾아 간단히 수정해 주었고 MAMP를 Restart 해주었으나 여전히 32M로 나오는 것이었다.


"아까 수정이 안되었나 보다"하고 다시 재조정을 한 후 restart해 보았지만 

이런 세상에...  또 안되는 것이었다.

다시 php.ini를 보았는데 분명 수정했던 4G가 32M으로 자동 변경되 있는것이 아닌가.


PHPinfo에서 

Configuration File (php.ini) Path = /Applications/MAMP/bin/php/php5.5.3/conf

Loaded Configuration File=/Library/Application Support/appsolute/MAMP PRO/conf/php.ini

이렇게 설정이 되어 있다는 것을 확인한 순간. 


아! 두개가 충돌이 있나보다 하고 두개의 파일을 수정한 후 MAMP 서버를 재시작해보니 이제서야 수정이 되었다.


근데 원래 php.ini Path와 load가 달라도 되는건가?

마치 복사해서 쓰는 것같은 느낌이다.


아무튼 이젠 대용량을 올릴 수 있게 되었다.